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양한 게임들이 나오고 있지만 테트리스만큼 단순한 규칙에 높은 중독성을 가진 게임은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테트리스는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다양한 종류의 테트리스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트리스 중에서도 베이직한 종류의 Tetro Mania 테트리스 무료게임하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은 포스팅 하단에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테트리스 무료게임 관련 포스팅(제목 클릭)

2018/11/27 - [GAME 정보] - 테트리스 무료게임하기 플래시 게임 바로하기


테트리스 무료게임하기 (Tetro Mania)

테트리스는 조각을 결합하여 전체를 형성하는 형태의 규칙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블록을 회전시키면서 바닥에 완전히 결합되도록 쌓고 완전히 결합되었을 때 블록이 상쇄되어 없어지는 규칙을 기반으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블록이 게임 보드 최상단에 닫지 않도록 블록을 맞춰서 계속 부숴가야 하며 이 과정에서 모양이 맞는 블록이 나오지 않아서 바닥이 쌓여 올라가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전략적으로 블록을 회전하고 다음 블록을 계산하면서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트리스 무료게임 테트로 마니아는 플래시 게임이기 때문에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조작법은 방향키와 스페이스바를 이용하게 되는데 방향키 좌우버튼으로 블록을 이동하고 방향키 상단 버튼으로 블록 회전이 가능합니다. 스페이스바는 블록을 빨리 떨어뜨리는 키입니다. 



기본적인 규칙과 조작법을 확인하면 테트리스 게임을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테트리스 무료게임 테트로 마니아는 여러가지 스테이지 등이 있는 종류의 테트리스 게임은 아닌 베이직한 형태의 기본 테트리스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테트로 마니아는 기본 테트리스를 진행하시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시면 되며 특징으로는 폭탄이 들어 있는 블록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그 블록으로 크지는 않지만 일정 부분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닥에 쌓인 블록들을 파괴해 가면서 점수를 획득하게 되고 게임이 진행되면서 속도가 빨라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게임을 잘 이끌어 나가는 것이 테트로 마니아의 목적이 됩니다. 



테트리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게임 진행이 가능하며 한 번 플레이를 하면 멈출 수 없을 정도로 중독성도 높은 편입니다. BGM도 흥겨운 편이기 때문에 리듬에 맞춰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테트로 마니아는 게임 중간에 Pause 버튼으로 게임을 멈출 수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등장하고 게임이 중간에 멈춥니다. 메뉴에서는 음악과 사운드를 끄고 킬 수 있고 메뉴로도 돌아갈 수 있습니다.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진행하던 게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게임은 높은 스코어를 쌓는 것이 목적인 만큼 블록이 게임 보드 최상단까지 쌓이기 전에는 게임 오버가 되지 않습니다. 게임 오버가 되면 스코어가 표시되고 자신의 순위를 확인하거나 다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중독성이 높기 때문에 한 번 플레이를 하게 되면 계속해서 플레이를 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테트리스 무료게임하기 테트로 마니아는 하단에서 별도의 다운이나 설치 과정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