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 정보

무료 바둑 게임하기

drinker 2018. 12. 22. 09:41
반응형


무료 바둑 게임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간단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설치나 다운 과정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바둑 게임하기 방법 중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은 포스팅 하단에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무료 바둑 게임하기

무료 바둑 게임하기 방법으로 COSUMI 사이트에서 플레이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별도의 다운이나 설치 과정 없이 무료 바둑 게임이 가능합니다. 플래시 게임으로 생각하면 되는데 대국 이후 검토 등의 기능이 있으므로 바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OSUMI는 특히나 바둑판의 크기를 5~19 중 선택이 가능하며 컴퓨터의 레벨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컴퓨터 레벨 최하위인 0으로 대전하는 경우 어떤 수가 안좋았는지 표시해주는 기능도 있으므로 초보자가 플레이 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대국 설정을 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바둑판의 크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바둑을 거의 두지 못하는데 비교적 작은 사이즈인 9를 선택하여 9X9의 바둑판에서 게임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에는 컴퓨터의 레벨을 설정해야 합니다. 저는 바둑에 대해서는 학교 다닐 때 교양으로 배운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가장 낮은 레벨인 0을 선택했습니다. 레벨0은 단순히 땅이 큰 쪽이 승리하는 것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대국이 시작되면 레벨 0의 경우에는 흑돌을 쥐게 됩니다. 우선 돌을 놓고 기다리다 보면 컴퓨터가 돌을 놓기 시작합니다. 여기서부터는 본인의 실력대로 바둑을 두시면 됩니다. 진짜 초보가 두다 보니 레벨 0도 어렵게 느껴집니다. 



진지가 완성되고 더 이상 놓을 곳이 없다고 생각되면 패스를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패스 버튼을 누르면 진짜 패스할 것인지에 대해 안내창이 뜨게 되는데 YES를 누릅니다. 컴퓨터도 패스를 하면 대국이 종료되며 결과가 표시됩니다. 



여기에 19포인트의 수로 인해 당신이 패배했다는 표시가 나오는데 COSUMI는 영어로 표시되지만 크게 어려운 문장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게임을 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 질 것입니다. OK버튼을 누르면 이 대국을 검토할 것인지 묻습니다. YES를 누르면 검토가 진행됩니다. 



검토 화면이 표시될 때까지는 대략 10초~20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차분히 기다리면 검토 화면이 표시되는데 바둑판 아래 화살표와 눈금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이 나왔다면 간단한 조작으로 검토가 가능합니다.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수부터 순서대로 재생이 됩니다. 검토를 진행해 나가면 X와 O가 나타나는데 이것은 실전에서는 X표시한 곳에 수를 놨지만 좋지 않은 수이며 O에 놓는 것이 좋다는 안내입니다. 



무료 바둑 게임하기가 가능한 COSUMI는 이외에도 바둑판 아래 부분을 복사하여 다른 기보 저장 응용 프로그램이나 소프트 등에 붙여 기보 보관도 가능합니다. 단순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꽤 괜찮은 바둑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설치나 다운 과정 없이 자신의 레벨에 맞는 바둑을 즐기고 검토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바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플레이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게임은 하단에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