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물과 불 게임은 이전에도 포스팅 했던 포레스트 템플 2인용 게임입니다. 이번에는 다른 버전의 물과 불 게임으로 기존과 마찬가지의 게임 방식에 The Ice Temple 형태로 배경과 스테이지만 변화된 버전입니다. 물과 불 게임하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은 포스팅 하단에서 2인용 게임으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물과 불 게임하기 

물과 불 게임은 2인용 퍼즐 액션 게임으로 붉은 색의 파이어보이와 파란 색의 워터걸 캐릭터를 조작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he Ice Temple 버전은 제목처럼 배경도 얼음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러한 지형을 잘 활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과 불 게임 조작 방법은 특별한 것이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파이어보이는 화살표 키로 좌우 움직임 및 점프가 가능하며 워터걸은 A키와 D키로 좌우로 움직일 수 있고 W키로 점프가 가능합니다. 



파이어보이는 붉은 용암을 그냥 통과할 수 있고 워터걸은 파란색 호수를 그냥 통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이어보이와 워터걸 모두 반대 색깔의 물에 빠지게 되면 죽게 됩니다. 그 외에도 검정색 물에 빠지면 파이어보이와 워터걸 모두 죽습니다. 



물과 불 The Ice Temple에서는 경사면이 얼음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경사면 외에도 하얗게 얼음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이스보이는 이 얼음위를 빠르게 미끄러지며 워터걸은 느리게 움직이게 됩니다. 



이러한 게임 기본 규칙들을 고려하여 게임을 진행하면 되는데 The Ice Temple에서는 빛을 반사시켜서 물을 얼리거나 녹이는 것이 가능한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주변의 지형지물을 보고 이러한 활용법을 빠르게 캐치하는 것이 게임 진행의 주요 방법이 될 것입니다. 


게임의 난이도는 기존의 물과 불 게임들 보다는 약간 어렵게 느껴지는데 모든 다이아몬드를 모으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동시에 얼음이 있는 것이 은근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으며 파트너간의 호흡이 더 중요해졌다는 느낌입니다. 



기존의 물과 불 게임에서는 물의 색깔만 보고 누가 어떻게 움직여야 할 지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면 이 버전에서는 두 캐릭터 모두 움직일 수 있지만 움직임이 다른 얼음이라는 것이 추가 되면서 한번 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그 외의 기본 움직임 등은 동일한데 레버 근처로 가서 레버를 움직이거나 버튼을 밟는 것 등은 모두 방향키로 가능합니다. 다만 버튼을 눌러서 문을 열었을 때 굉장히 천천히 닫히는 버튼이 있는데 이런 때에는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물과 불 게임은 2인용 게임이기 때문에 두 사람의 호흡이 중요한데 대화를 나누면서 빠르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만일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재시작을 해야할 경우에는 하단의 연두색 동그란 버튼을 누르고 메뉴에 들어가면 재시작이 가능합니다.



물과 불 게임은 플래시 게임 중에서도 많지 않은 2인용 게임이며 게다가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 받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혼자서 플레이 하는 것은 조금 번거롭기 때문에 되도록 두 사람이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게임은 포스팅 하단에서 별도의 다운이나 설치 없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