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라디오 해머 스테이션(Radio Hammer Station)은 스마트폰과 닌텐도 3DS용 액션 게임으로 최근 PlayStation4와 PlayStation VTA용으로 소프트웨어로 발매되면서 다시 많은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라디오 해머 스테이션은 평소에는 음악을 청취자에게 전달하는 인기 방송국의 DJ들이 도시가 위험에 닥치자 거대한 망치로 적들을 물리친다는 설정의 리듬 액션 게임입니다. 코믹한 디자인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전반적으로 즐거운 기분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은 뭐니뭐니 해도 음악에 맞춰 해머를 휘두르는 것이 주요 플레이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례로 오는 적들을 비트에 맞춰 날려버리면서 도시의 평화를 지켜야 합니다. 적들과 함께 나오는 음표 요소도 얄밉지만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의 설명만 가지고는 그냥 적들을 쓰러뜨리는 단조로운 게임이라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라디오 해머 스테이션에는 많은 사건들이 발생합니다. 스토리 요소도 있는데 DJ들에게 여러가지 사건이 날아 오므로 그 때마다 리듬에 맞춰 망치를 휘둘러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거대 로봇을 상대하는 보스전도 있고 강력한 적들도 다수 등장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각 스테이지에서 미션을 달성하고 별을 획득하면 다음 스테이지를 개방하는 형태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데에는 크게 무리가 없으며 화면 왼쪽에 나타나는 선물 상자를 잘 잡아서 임무를 수행하면 되는데 어려운 점은 보스전입니다. 보스전이 시간이 꽤 걸리고 클리어 자체도 어렵기 때문에 아이템 활용 등을 통해서 클리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디오 해머 스테이션은 액션 게임인 동시에 음악 게임이므로 음악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PS4 소프트웨어에서는 지난 작품인 3DS판의 수록곡에 새로운 곡들이 추가되면서 약 90여 곡의 볼륨을 게임 내의 다양한 모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곡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TRUCK PLAY모드와 플레이하는 스테이지가 램덤으로 나오는 RANDOM 모드, 그리고 음악만 듣고 싶은 사람을 위한 JUKEBOX 등이 있으며 게임을 좀 더 고난도로 즐기고 싶은 사람을 위해 고난도로 플레이가 가능한 모드 등 몰입 요소가 가득합니다. 



라디오 해머 스테이션에는 다양한 DJ 캐릭터가 존재하는데 총 5명의 캐릭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우선 15살의 최연소 중학생 DJ 줄라이 앤은 싱그러우며 귀여운 팝 스타일의 이미지입니다. 해적 라디오 방송국 라디오 해머 스테이션의 국장을 맡고 있는 MC웨인은 어리지만 강경파의 인물입니다. 



강렬한 기타 플레이와 테크닉으로 팬을 매료시키는 기타리스트 심플리 기타는 여자 버전 밴 헤일런이라고도 말할 정도로 테크닉이 훌륭합니다. 

카오스 코드에 참전했던 여고생 세리아는 카오틱스 에너지를 개발한 박사에 의해서 만들어진 안드로이드입니다. MC웨인에 스카우트 되면서 라디오 해머 스테이션의 일원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렉트로니카의 쉬크 스타일을 한 DJ누미까지 개성 만점의 캐릭터들을 선택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