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프레디의 피자가게(Five Nights at Freddy’s)로 알려진 인디 게임은 원제를 해석하면 프레디 가게에서의 5일 밤으로 미국 게임 개발자 스콧 코슨이 제작한 공포게임 시리즈입니다. 




프레디의 피자가게 다운 및 개요

게임은 프레디 파즈베어 피자라는 가게의 야간 경비원이 되어 경비를 하게 되는데 문제는 가게에 있는 애니매트로닉스라는 인형들이 경비원들을 공격한다는 것입니다. 인형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수단은 방범 카메라와 출입구의 빛, 문을 닫는 셔터 이 세가지를 활용하는 것인데 야간에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는 한계가 있으므로 배터리를 절약하면서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자신을 보호해야 합니다. 경비 시간은 밤 12시부터 아침 6시까지 6일 동안 살아남아야 합니다.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PC의 경우 Steam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스팀 홈페이지에서 Five Nights at Freddy’s를 검색하시거나 하단 링크를 통해서 스팀 접속 후 장바구니에 넣으시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5,500원이며 

 


※ 프레디의 피자가게 다운 (Steam)

☞ 다운받으러 Go! (클릭!)


프레디의 피자가게 모바일의 경우 Google Play Store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데 프레디의 피자가게를 검색하시거나 Five Nights at Freddy’s를 검색하셔서 손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게임은 유료이며 가격은 3,284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리즈물이기 때문에 2편과 3편 등은 데모 버전도 있으므로 1편을 플레이 한 후 2, 3편 데모를 플레이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레디의 피자가게 공략

게임 화면은 FPS와 같은 일인칭 시점에서 진행이 됩니다. 게임의 내용은 밤 12시부터 새벽 6시까지 감시 카메라를 이용하여 인형을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주요 화면으로는 감시실과 감시 카메라 화면이 되며 어두운 곳에서 움직이는 인형을 발견하는 상황은 공포감을 주기 충분합니다. 



좌우에는 문을 닫는 버튼과 조명을 비추는 버튼이 있습니다. 라이트를 통해 근처에 인형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형이 나타나면 침입을 막기 위해 문을 폐쇄하면 되는데 이러한 빛과 도어 전력에 제한이 있습니다. 왼편에 파워라고 적혀 있는 숫자가 전력이 되는데 정말 위험하다고 생각했을 때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문을 열고 닫고 빛을 비추는 것 이외에 또 다른 감시 카메라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감시 카메라를 보는 데에도 전력을 소비하지만 인형을 감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방은 11개가 있으며 하나 하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인형이 카메라 시점이 되거나 소음과 함께 방을 깜깜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어둡게 되었을 때에는 인형이 움직이고 있을 때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전력을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그 상태를 노린 것처럼 인형들이 다가옵니다. 때문에 전력을 생각하면서 인형의 움직임을 감시하고 예상해서 행동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는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형이 다가오고 있을 때 웃는 등 소리가 들리기 때문에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하여 게임을 즐기면 공포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레디의 피자가게에는 호러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만한 연출과 게임 시스템이 갖춰져 있으며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어려운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긴장감과 공포감이 충분한 게임이기 때문에 그래니나 발디의 수학교실 등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플레이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