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전국에서 다양한 꽃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6월에는 수국과 라벤더가 만발한 장소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수국은 대표적인 여름꽃 중 하나로 꽃송이가 탐스럽고 우아하며 색깔이 다양하기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6월 29일부터 부산 영도 태종대유원지 내 태종사 일대에서 제 14회 수국꽃 문화축제가 개최되면서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계실텐데 이번 포스팅에서 태종대 수국축제 가는길과 입장료 등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태종대 수국축제 개최정보

수국꽃 문화축제는 이번에 제 14회를 맞이하는 대표적인 수국축제 중 하나로 대한불교조계종 태종사와 수국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축제입니다. 태종대 수국축제 개최일은 2019년 6월 29일(토)부터 7월 7일(일)까지이며 6월 29일(토) 13시에 개막식이 열릴 예정입니다. 



태종대 수국축제는 부산 영도구 태종사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인데 부산에 명소에서 개최되는 만큼 아름다운 꽃과 경치들을 감상하며 가족 및 연인들과 예쁜 추억을 남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태종대 수국축제 가는길은 부산시 영도구 전망로 119 (동삼동 산29-4) 태종사일원으로 가시면 되며 자차를 가지고 오실 경우 태종대 유원지 주차장에 유료로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태종대유원지에 도착하면 마스코트인 다누비열차를 타고 둘러보실 수 있는데 작년에는 수국 꽃으로 장식되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기도 하였습니다. 다누비열차의 가격은 어른 3,000원 중고생 2,000원, 어린이 1,500원이며 카드와 현금 모두 가능합니다. 이 외 태종대 수국축제에서 별도의 입장료나 참가비는 없으므로 편하게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태종대 수국축제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꽃밭포토존 운영과 냉면 시식회, 힐링숲길 산책로 체험과 꽃시화전, 플라워아트전시, 아트마켓, 체험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축제는 오후 1시 개막실을 시작으로 30여 종의 수국 5,000여 그루의 향기와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태종대 수국축제는 1972년 태종사 주지스님이 수국 꽃을 수집, 재배한 것을 시작으로 2006년부터 개최되었다고 하는데 매년 축제기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나 작년에는 예년보다 느린 개화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수국 개화와 관련된 정보들을 남겨주고 있는데 올해는 이미 수국이 탐스럽게 피고 있다고 합니다. 

 


태종대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만큼 수국축제와 더불어서 암석 절벽의 절경을 감상하시고 다양한 이벤트들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채로운 색깔의 수국꽃들 사이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라며 이상 태종대 수국축제 가는길 및 입장료 정보 총정리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태종대 제 14회 수국꽃 문화축제 관련 공식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바로가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제14회 수국꽃 문화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busan.go.kr/jumin04/1378759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