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스트 서바이벌(Mist Survival)은 Rati Wattanakornprasit이 개발한 게임으로 올해 스팀에서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습니다. 리얼한 묘사가 많은 FPS 시점의 게임으로 괴한이나 감염된 좀비들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살아남는 것이 목적인 서바이벌 건 슈팅 게임입니다. 



다른 게임과 달리 좀비의 움직임이 꽤 민첩한 편인데 나무 판자 등으로 바리케이트를 만들어 피하는 수비적인 점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승패가 중심인 게임들과는 달리 시간의 개념이 있고 발전기 등의 개념이 존재하는 등 색다른 점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그래픽도 좋고 사실적으로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공포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 



미스트 서바이벌 다운

미스트 서바이벌(Mist Survival)은 스팀 홈페이지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검색엔진 등을 통해 스팀(Steam)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Mist Survival을 검색하시거나 아니면 하단 링크를 통해 다운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후 게임을 장바구니에 넣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미스트 서바이벌 가격은 11,500원입니다. 



미스트 서바이벌 다운로드 링크


미스트 서바이벌 리뷰

미스트 서바이벌은 싱글 플레이만 가능한데 화면은 일인칭 시점으로 조작성과 관련해서는 이전에 서바이벌 게임을 플레이 해보셨다면 큰 문제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기능들이 수동이라 불편한 점이 조금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멸망해가는 세계의 종말을 경험하게 됩니다.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식량을 확보하고 쉼터를 만들면서 안전을 확보해야 합니다. 환경과 기후는 어지럽게 변해 가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자신을 지켜야 합니다. 



미스트 서바이벌에서는 안개가 중요한 요소인데 안개가 발생하면 감염된 돌연변이 생물들이 먹이를 찾아 배회합니다. 아마 정해진 시간이 아니라 하루 중 임의의 시간에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안개가 나타나는 시간은 게임 내 시간으로 1시간 정도이고 안개가 발생했을 때에는 건물 등에 숨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한 장소에서 침대나 침낭에서 1시간 정도 자는 등으로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험한 것은 안개 뿐만이 아니라 햇빛이 없는 곳이나 야간 등에도 적들이 덮쳐 오므로 안전한 시간에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레이어의 위협이 되는 것은 이 외에도 야생의 곰이나 도적 등이 있는데 초반에 잡는 것은 어렵습니다. 도망쳐서 피하는 것이 어렵지 않으므로 도망치는 것이 좋으며 만일 잡게 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곰 고기와 가죽 등 생산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므로 총이나 활 등의 공격 수단이 갖추어지면 공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외적으로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거점이 필요합니다. 게임 내에서는 간이 쉼터와 오두막 집 등 특정 집을 거점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거점에 있는 집은 입구 옆의 기어 마크에서 대피소 명령이 표시되며 대피소 명령 왼쪽의 BASE SETTING에서 거점 등록을 하여 사망했을 때 리스폰 지점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망한 경우에는 사망 지점에 인벤토리 내에서 랜덤으로 여러 아이템을 드랍하게 됩니다. 동시에 무기와 도구의 내구도도 줄어듭니다. 드랍한 아이템은 회수 가능합니다. 미스트 서바이벌에서는 부활시에도 골절 등의 상태 이상과 굶주림, 피로 데미지 등 여러가지가 재설정 되지 않고 사망 전과 동일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것이 조금 번거로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