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다양한 MMORPG 게임들이 개발되고 있는 상황에서 뮤오리진2 출시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뮤오리진 2가 이른바 3대 마켓 트리플 크라운 즉,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통, 윈스토어 1위를 기록하면서 모바일 MMORPG 시장을 개척한 뮤오리진의 후속작이기 때문입니다. 


뮤오리진2는 이미 중국과 홍콩, 대만 등 중화권에 먼저 출시되어 이미 많은 성과를 거두고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개발사인 웹젠은 MMORPG 2.0 시대를 열겠다는 선포를 할 정도로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뮤오리진이 이미 누후화를 겪고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들이 뮤오리진2 출시일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있는 만큼 뮤오리진2 출시일과 관련된 전반적인 일정과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6일 웹진의 웹젠 미디어데이에서 공개한 뮤오리진2 관련 인터뷰를 살펴보면 우선 중국 시장에서 1,000만명, 중국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하는 등 큰 성과를 기록한 부분이 눈에 띕니다.


전작에 비해서 유명 아트디렉터를 영입하여 그래픽 수준을 업그레이드하고 방대한 콘텐츠와 게임 시스템 및 밸런스를 조정했다고 하니 기본적인 변화는 상당히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실제로 그래픽과 시스템은 전작의 화려한 이미지를 반영하여 외형적인 부분과 캐릭터의 이펙트가 상당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컨텐츠들이 거의 구현이 되고 있고 화려한 스킬들이 끊김 없이 자연스럽게 구사되며 전반적으로 UI와 스토리적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 느껴진다고 하니 MMORPG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웹젠의 개발자 인터뷰에서 뮤오리진2의 핵심적인 요소로 인간관계를 꼽았는데 이는 레벨업을 하고 사람들과 만나 길드를 꾸려서 길드전을 진행하는 등 MMORPG의 핵심 요소이기도 합니다. 


뮤오리진2에서는 크로스 월드 시스템을 통한 서버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등 새로운 시스템이 선보일 예정이므로 이 또한 기대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뮤오리진2 출시일
현재 뮤오리진2는 4월 26일부터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중이며 18일부터 모집한 테스트 참가 모집에 약 16만 5천명이 몰리는 등 벌써부터 화제를 이끌고 있습니다. 


회사 측에서는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테스트를 진행중이며 이를 통해 서비스 안정성 등을 점검하고 이후 출시일을 확정한다고 밝혔는데 통상적으로 CBT이후 2~3개월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7~8월경 출시가 예상됩니다. 


현재 뮤오리진2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모집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이 또한 시작 일주일 만에 65만명을 넘어 4월 30일 기준 85만명을 기록하였습니다. 





사전예약시 보상으로는 기본보상인 로제 300개와 10만 달성 소탕권 5개, 30만 달성의 3배 경험치 카드 1장, 50만 달성의 생명의 보석 10개, 70만 달성의 축복의 보석 5개까지 지급이 가능하며 이후 100만 달성 시에는 영혼의 보석 2개, 150만 달성 시에는 날개 강화 패키지 1개가 추가로 지급이 되므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 뮤오리진2 출시일과 게임 전반적인 리뷰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