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마일게임즈가 오랜 기간 준비해온 기대작 중 하나인 MMORPG 로스트아크가 하반 출시 일정에 맞춰 3차 CBT(비공개 배타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1, 2차 CBT에서 플레이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기에 이번 3차 CBT의 결과와 출시일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임즈는 이전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게임으로 나아가고 싶다는 목표를 밝혔는데 로스트아크가 섬 콘텐츠 등이 MMORPG의 한계를 극복할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실제 로스트아크는 600억원이 넘는 개발비가 들어갈 정도로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구현하기 위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출시된다면 2014년 공식 제작발표회를 진행한 이후 4년이라는 개발기간을 거친 후 출시가 되게 됩니다. 


로스트아크는 2014년 프로젝트T라는 명칭으로 소개가 되었었는데 이후 2016년 8월에 1차 CBT가 진행되었고 2017년 9월 2차 CBT, 그리고 이번에 마지막 3차 CBT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콘텐츠와 개선 사항들을 반영하여 유저들로부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의 1, 2차 CBT 내용 및 게임요소들을 살펴보면 우선 로스트아크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잃어버린(LOST) 유산(ARK)를 찾는 내용으로 방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보물지도를 통한 탐험과 곳곳의 지형지물을 사용하는 공략법, 연출 등을 기반으로 한 재미 요소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게임의 변화를 주기 힘든 핵앤슬래쉬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요소들이 게임의 몰입도를 더했다는 평입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 직업별로 각자 고유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택 폭이 넓고 이를 기반으로 섬마다 곳곳에 숨어있는 이벤트와 퀘스트들이 스토리를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게 한다고 합니다. 


1차 CBT 이후 맵과 콘텐츠 추가 등의 작업이 진행되었고 2차 CBT에서는 특히나 항해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게임의 전체적인 완성도에 대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3차 CBT에서는 신규 클래스인 기공사와 호크아이가 등장한다고 하며 시련의 회랑, 카오스 던전, 카드 배틀 등의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고 하니 이번 3차 CBT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기간 내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로스트아크 3차 CBT 일정 및 출시일
스마일게이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9일(목)부터 5월 13일(일)까지 시작을 위한 마지막 여정이라는 슬로건으로 로스트아크 출시 전 파이널 CBT 테스트 모집을 밝혔습니다. 




특히나 4월 29일부터 총 3회에 걸쳐 리샤의 편지를 공개하면서 2차 CBT 이후 개발 진행사항들과 개선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테스트 당첨자 발표와 사전 다운로드는 5월 18일 금요일에 진행이 될 예정이며 3차 CBT는 5월 23일(수)부터 6월 3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전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차 또는 2차 테스터는 신청시 자동으로 파이널 테스터로 선정된다고 합니다. 파이널 CBT에 참여하게 되면 도전자 배지를 100% 증정하고 100명에게 데스크 패드와 1명에게 GTX 1060 그래픽 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로스트아크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로스트아크 3차 CBT 이후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스마일게이트의 금강선 디렉터가 인벤과의 인터뷰에서 확실한 것은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만큼 3차 CBT 이후 계획이 나오는 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로스트아크 3차 CBT 일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