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정보

여권 재발급 준비물

drinker 2019. 8. 21. 22:27
반응형


여행이나 출장 등으로 인해 해외로 가게 되었다면 여러가지를 챙겨야 하지만 그 중 정말 잊지 말아야 할 것 바로 여권입니다. 때문에 해외로 가야할 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여권을 발급받아야 하는데 사전에 여권을 발급받고 유효기간 만료 이전 잃어버리거나 훼손이 됐을 경우라면 재발급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권 재발급 준비물과 긴급한 상황에서 여권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재발급 준비물

여권 재발급은 일반적으로 유효기간 만료 이전 분실이나 사증란이 부족할 때 혹은 여권이 훼손되었을 때 신청을 하게 되는데 특히나 해외를 많이 다닐 경우 소매치기를 당하는 등의 이유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는 러시아나 영국 등의 나라를 출국할 때 사증란이 찢어지거나 훼손되면 입국이 거부될 수 있기 때문에 재발급이 필요할 것입니다. 



여권 재발급에 대략 4~7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여행일정에 맞춰 미리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하며 긴급한 경우 단수여권 등을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는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거나 검색포털에서 ‘외교부 여권안내’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passport.go.kr/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에서는 일반여권과 여행증명서 발급 외 여권사용과 조회, 해외입출국정보 관련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 재발급 준비물과 긴급한 사유로 인한 여권발급 정보도 여기에서 찾아보실 수 있는데 우선 여권 재발급 관련 정보는 상단 메뉴 중 ‘여권발급’에서 ‘여권 재발급’을 클릭해 주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 재발급 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우선 제일 상단의 여권 재발급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권 재발급은 유효기간 만료 이전 여권 분실이나 훼손, 사증란 부족 외에도 여권 수록정보의 정정 및 변경이나 행정기관 착오로 인해 새로운 여권을 발급받는 경우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상황별 여권 재발급 준비물이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여권발급 신청서와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가족관계기록 사항에 관한 증명서, 신분증, 병역관계서류 등이 필요하며 여기에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이 있을 경우 해당 여권을 추가로 반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권 재발급 준비물을 갖췄다면 여권사무대행기관 및 재외공관에 접수해 주시면 되며 수수료는 유효기간 10년짜리 신규여권 재발급 시에는 신규발급 수수료로 48면은 53,000원, 25면은 50,000원이 부과되고 잔여유효기간이 남은 여권을 재발급 받는 경우 25,000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 왼편 메뉴 중 ‘수수료’를 클릭해 주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편 메뉴에서 ‘긴급한 사유로 인한 여권발급’을 클릭하시면 48시간 내 발급여권 신청 요건 및 구비서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긴급여권은 행정착오로 인해 여권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나 해외에서 가족 또는 친인척 사고로 출국하여야 할 경우 혹은 인도적 사유나 사업상 긴급하게 출국해야 할 경우 발급이 가능하며 기본적인 여권 재발급 준비물에 항공권 사본과 긴급한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을 구비하셔야 합니다. 



48시간 내 여권 재발급이 불가한 대상은 아래와 같으며 만일 긴급하게 당일 발급 여권이 필요하신 경우 처리기관이나 인천공항 내에서도 긴급여권발급 서비스로 단수여권을 발급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긴급여권발급 서비스에서는 긴급하게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1년 유효기간의 사진부착식 단수여권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권 재발급 준비물은 여권발급신청서와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최근 여권, 신청사유서와 당일 항공권, 긴급성 준비서류 등이 필요하며 수수료는 15,000원이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가능한 여권은 재발급 없이 사용하시는 것이 좋지만 여권이 훼손되었을 경우 특히 입국이 거부되는 나라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해 보시고 필요하신 경우는 꼭 재발급을 받으셔야 할 것입니다. 이상 여권 재발급 준비물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릉도 배편예약  (0) 2019.08.26
제주도 배편예약  (0) 2019.08.23
백령도 배편요금 확인  (0) 2019.08.20
여수 아쿠아리움 입장료  (0) 2019.08.16
캐리비안베이 입장료  (0) 2019.08.15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