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난 엑자일(Conan Exiles)은 1932년에 로버트 E하워드가 쓴 야만인 코난이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서바이벌 액션 게임입니다. 간단하게 배경을 살펴보면 플레이어는 추방된 범죄자이며 유배지에서 살아남는 것이 게임의 주요 스토리가 됩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알몸 상태로 등장하며 살아남기 위해 생활을 하면서 적과 싸우거나 요새를 건설하여 농업과 목축을 하는 등 자신의 세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게임의 포인트입니다. 






코난 엑자일의 가장 큰 매력은 생존 요소입니다. 초반에는 돌이나 나무 등 주변 도구들을 모으고 식량을 확보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해야 하는데 HP외에 식량과 수분 게이지가 있으며 이것이 다 떨어지면 HP가 떨어져 게임오버가 되므로 빠듯한 상황에서 식량을 구해야 합니다.


어느정도 식량을 모으고 획득 방법을 터득했다면 거점이 되는 생활 기반을 구축해야 하는데 이 때 중요한 것이 집입니다. 건축 요소도 코난 엑자일의 매력 중 하나로 생각보다 세부적으로 만들고 장식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무기 등의 요소도 추가할 수 있으며 추후 노예 등을 사용하여 작업을 진척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기본 생활에 안정감을 찾았다면 몬스터와의 배틀이 재미 요소가 될 것입니다. 코난 엑자일에는 흉폭한 거대 몬스터가 있는데 몬스터를 찾아가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몬스터는 당연하게도 강력하기 때문에 이길 수 없을 것 같으면 빠른 철수로 피해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코난 엑자일의 세계는 오픈월드로 자유도가 높은 것이 가장 큰 재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위에 언급했던 건축과 같은 경우 돌이나 철, 석탄 등의 다양한 재료를 획득하여 사용할 수 있고 지상이 아닌 바위 산 등 어디든지 거점을 짓고 장식품도 만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상적인 자신만의 왕국을 만들 수 있으며 중독성도 강한 편입니다.

 

코난 엑자일 한글판 정보
코난 엑자일의 한글판은 5월 9일 출시되었는데 판매 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된 게임인 만큼 이미 한글판 구매에 대한 리뷰도 속속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팀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PC버전 코난 엑자일의 경우 얼리엑세스 출시 당시부터 한글지원이 되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지만 PS4 플레이어들의 경우 한글판 출시를 많이 기다렸을 것입니다. 


PC버전의 코난 엑자일은 스팀에서 33,200원의 가격으로 판매중이며 PS4 버전의 코난 엑자일은 55,000원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전예약을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도 구매가 어렵지는 않은 것 같으니 관련 업체들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PS4 버전 코난 엑자일 한글판은 음성은 영문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글 자막이 지원되긴 하지만 일부 적용되지 않는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들은 6월 중순경 추가패치를 통해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PS4 코난 엑자일은 H2인터렉티브에서 유통을 하고 있으며 다소 노출이 있기 때문에 18세 이상만 구매가 가능하므로 구매 전 반드시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코난 엑자일 게임에 대한 전체적인 리뷰와 PC 및 PS4 한글판 관련 정보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