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넥슨 카이저의 출시가 임박하면서 카이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카이저는 패스파인더에이트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정통 MMORPG 장르를 이어간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개발사에서 이야기한 MMORPG 장르의 정통성이란 오픈필드에서 제한된 자원으로 경쟁과 협력을 하는 것으로 이러한 개발 철학을 바탕으로 오픈필드 내에서 한정된 자원을 둘러싼 유저들의 경쟁과 협력이 카이저에 잘 구현되었다고 합니다. 


카이저는 패스파인더에이트의 첫 번째 신작이지만 리니지2로 유명한 채기병 PD를 비롯하여 3년간 70여명의 인원이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하니 기대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이저 리뷰

카이저는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광대한 오픈필드와 퀘스트 등 이미 대작의 요소들을 잘 보여준다는 평입니다.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와 장원 쟁탈전 등 다양한 컨텐츠들과 유저와의 1:1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 등이 특히나 주목받고 있는데 이러한 요소들로 인하여 모바일게임 R등급을 부여받았다고 합니다. 


카이저에는 전사와 마법사, 궁수, 암살자 등 4가지의 직업이 있는데 기본적인 게임 진행 외 오픈필드에서 PK가 많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이다보니 이부분과 관련된 직업 궁금증도 벌써부터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 카이저의 PK시스템을 살펴보면 PK를 하게 되면 수배자 패널티를 받고 악명도가 증가하며 이에 따라 경비병에게 공격을 당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수배자 패널티 해제를 위해서는 면죄부 아이템 구매나 사냥을 통해서 가능하며 패널티 해제 비용이 적은 편은 아니라고 하니 출시 전부터 너무 많은 걱정을 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분쟁지역에서 자유롭게 PvP가 가능하며 상위 길드 유저의 경우 50대 50 대규모 전투인 장원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장원전은 참여 신청 후 펜타그램이란 아이템을 납품하여 납품량 1등과 2등 길드가 참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후 오후 9시부터 길드원들과 상대 길드의 이마고라는 거점을 파괴하면 되는데 승리팀은 장원 소유권과 길드 사냥터, 전용 상점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장원전 개편 작업으로 이러한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카이저 출시일 및 사전예약

현재 카이저는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2주만에 60만명이 넘어서면서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개발사의 일정을 살펴보면 5월 중 R등급 MMORPG라는 마케팅 슬로건을 앞세운 카이저의 미디어간담회를 열고 출시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카이저 출시일을 살펴보면 6월 정도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카이저 사전예약은 현재도 진행중인데 사전예약 기본 보상인 레나의 축복 1단계 귀속 5개 외에도 10만 달성 보상인 환상의 물약 10개, 30만 달성 보상인 방어구 강화 주문서 1개, 50만 달성의 무기 강화 주문서 1개, 100만 달성의 방어구 강화 주문서 2개 등이 지급될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반드시 사전예약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공식카페 이벤트로 공식카페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공식카페에 가입하면 3만 달성시 집중의 물약 10개, 5만 달성시 견고의 물약 10개, 10만 달성시 축복의 물약 20개도 증정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와 길드 선점 이벤트로 웰컴 패키지를 증정한다고 하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 카이저 출시일과 리뷰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