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체스는 장기나 오목과 같이 오프라인에서 두 사람이 머리를 써가면 즐길 수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학교에서도 많이 즐기기도 했는데 요즘에는 체스를 둘 기회가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플래시 게임으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체스 게임하기 방법과 체스 두는 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은 포스팅 하단에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체스 게임하기

플래시 체스게임의 제목은 Ultimate Chess로 플레이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체스의 규칙을 따르면서도 재미있는 디자인과 연출 등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체스 게임의 조작법은 간단하게 마우스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말을 클릭한 뒤 체스 규칙 하에서 이동이 가능한 위치를 클릭하면 말이 이동됩니다. 잘 모르실 경우 말을 클릭한 뒤 대략적인 위치에 커서를 갖다 대면 연두색으로 이동 가능한 위치가 표시됩니다. 



Ultimate Chess의 난이도는 체스를 오랜만에 둬서 그런지 꽤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규칙도 좀 헷갈리기도 하고 전략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못하다 보니 당하는 일이 많았지만 그래도 꽤 재미있게 플레이를 했습니다. 



체스 게임을 진행하며 상대의 말을 공격하게 되면 각각의 말에 맞는 연출 영상이 나옵니다. 이런 것들이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는데 조금 잔인하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캐릭터가 귀엽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체스는 작은 전쟁을 생각하시면 되는데 체스의 목적은 상대를 이기는 것입니다. 상대의 킹을 쓰러뜨려야 하며 그 순간 게임이 종료됩니다. 각각의 말들의 움직임을 고려하면서 상대방의 수를 읽고 공격과 방어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스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우선 초반부터 보드를 지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중앙으로 중앙에 주요 말들이 놓여지면 게임의 흐름을 스스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령 폰 두 개가 중앙에 나란히 놓여져 있다면 상대에게도 부담이 될 것입니다. 



체스 게임에서는 말을 교환하는 형태로 공격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때에는 기본적인 말의 가치를 따져야 합니다. 폰을 쉽게 내주는 경우에는 함정이 많기 때문에 주의하면서 상대의 중요 말들을 쓰러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략적인 배치를 하는 것도 중요한데 상대의 킹을 중심으로 자신의 말들이 활동하기 쉽도록 다양한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배치해 나아가야 합니다. 가령 나이트는 중앙에서 움직이기가 쉽고 루크는 중앙 또는 오픈 된 곳에 배치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보통은 하나의 말로 상대의 킹을 체크 메이트 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여러 말로 협력하여야 킹을 무너뜨릴 수 있는데 킹을 체크하는 말과 그것을 보호하는 말을 공격할 수 있는 말의 움직임 등 기본적인 사항을 고려하여 공격을 진행해야만 상대를 이길 수 있습니다. 



체스를 오랜만에 두신다면 말들을 움직임을 먼저 파악하시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체스 게임을 해보면 적극적인 경우가 많지만 상대가 소극적으로 나오면 게임이 지루해지기도 하고 긴장이 풀리면 한순간에 무너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 게임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게임은 하단에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