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우편물 접수 정보를 사전에 입력하는 서비스입니다. 방문 후 직원에게 번호만 알려주면 송장 출력 및 접수가 완료되어 시간을 절약하고 편리하게 소포를 보낼 수 있습니다.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란?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는 우체국 택배 이용 시 인터넷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우편물 접수 정보를 사전에 입력하고, 방문 후 간편하게 택배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장점

  • 시간 절약: 창구 대기 시간 없이 바로 택배 발송 가능
  • 편리함: 송장 작성 번거로움 없이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접수
  • 요금 할인: 최대 15%까지 할인된 요금으로 택배 발송 가능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요금 할인율

구분 3% 5% 10% 15%
창구 접수 요금 즉납 1~2개 3개 이상 10개 이상 50개 이상
요금 후납 - 70개 이상 100개 이상 130개 이상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방법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는 우체국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비회원 모두 가능하며 24시간 언제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신청을 위해 우선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인터넷 우체국 바로가기 >>

2. ‘간편사전접수’ 선택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중앙 부분의 ‘간편사전접수’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원하는 서비스 선택

‘등기통상’, ‘창구소포’, ‘EMS·국제통상’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일반 택배 서비스의 경우 ‘창구소포’를 선택하면 됩니다.

 

4.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 입력

보내는 분과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과 주소,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5. 물품정보 입력

요금납부 구분 및 박스 크기, 중량과 내용물 정보를 입력합니다. 배송 시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입력란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6. 결제 정보 입력 (선택)

결제정보 입력란에 미리 카드 정보를 입력해 두면 더 신속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결제정보를 미리 등록해 두려면 ‘입력’을 클릭한 후 결제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되며 창구에서 결제할 예정이라면 결제 정보를 입력해 두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7. 발송인 알림 수신여부 선택

우편물 배달안내 및 간편사전접수 신청완료 수신 여부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하면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신청이 완료됩니다.

 

8. 우체국 방문 후 QR코드 제시

우체국을 방문하여 발급된 QR코드나 사전접수번호 등을 제시하여 택배 발송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s)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는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가요?

네, 인터넷우체국 회원, 비회원 누구나 24시간 언제나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후 접수 정보 변경이 가능한가요?

네,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후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간편사전접수에 비용이 드나요?

아니요,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결론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는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소포를 보내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하게 접수 정보를 입력하고, 방문 후 번호만 알려주면 송장 출력 및 접수가 완료됩니다. 다량 발송 시에도 주소록 파일 업로드 기능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