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게임은 주니어 네이버 게임랜드에서 제공하는 플래시 게임으로 캐릭터인 슈를 주인공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슈게임 중 인기가 높은 슈의 라면가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슈게임은 포스팅 하단에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슈게임 바로하기
슈게임 슈의 라면가게는 슈의 라면집에서 맛있는 라면을 끓여서 파는 게임으로 맛에 따라 가격을지불하는 라면집에서 냄비에 물과 라면, 스프, 파, 계란을 타이밍에 맞게 넣어 시간 안에 10,000원을 버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입니다.
슈게임의 진행은 단순하지만 타이밍 맞추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꽤 난이도가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면을 잘 끓이면 한그릇에 1,000원을 받게 되는데 1,000짜리 라면을 연속해서 만들기 위해서는 집중력이 상당히 필요합니다.
슈게임 슈의 라면가게를 여러 번 플레이 했는데 실질적으로 게임 클리어를 한번도 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만큼 게임에 조작법과 타이밍을 잘 익히는 것이 중요하며 승부욕이 생기기 때문에 꽤 오래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됩니다.
슈게임 진행 방법은 마우스로 빈 냄비에 차례로 재료들을 넣으면 되는데 다른 재료의 순서는 상관 없지만 파와 계란은 냄비 물의 거품이 올라올 때 넣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물이 빨리 끓기 때문에 이 타이밍을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초반의 라면 타이밍을 잘 잡지 못하면 냄비가 타기도 하고 계속해서 500원을 받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시간 내에 목표금인 10,000원을 채우지 못하면 슈가 설거지를 하는 엔딩을 보게 됩니다.
슈게임 진행을 하면서 1,000원 라면을 끓이는 타이밍을 잡았다고 해도 게임을 클리어 하기에는 시간이 넉넉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냄비는 4개가 나와 있지만 물이 빨리 끓기 때문에 2개 이상을 끓이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물을 넣기 전에 라면과 스프를 미리 넣어 두는 것도 괜찮은데 그렇게 하더라도 재료를 세팅하는 타이밍이나 냄비를 빼는 시간이 조금 어긋나기 때문에 게임을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꽤 많은 연습이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슈게임 몇 판을 플레이 하면서 이제는 거의 1,000원 라면으로 제작이 가능한데 거의 8,000원~9,000원으로 게임 클리어를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마우스 조작이 잘 되지 않아 1,000원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게임 환경을 잘 세팅하고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슈게임 슈의 라면가게는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포가 한 두 방울 올라오는 때가 대파와 계란을 넣는 타이밍으로 반복적으로 이 타이밍을 맞춰서 계란과 파를 넣어주고 잠시 있다가 냄비를 빼주면 타지 않고 1,000원짜리 라면을 끓일 수 있습니다.
슈게임은 매력이 넘치는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슈의 라면가게는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간단한 조작, 중독성 있는 게임 진행으로 인기가 높은 게임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플레이가 가능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기 때문에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합니다. 슈게임 슈의 라면가게는 바로 아래에서 게임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