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빛의 계승자는 게임빌(Gamevil)의 수집형 RPG 게임으로 지난 3월 출시 이후 꾸준히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빛의 계승자는 누적 3,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던 ‘크리티카 : 천상의 기사단’에 이어 게임빌과 펀플로가 호흡을 맞추면서 출시 이전부터 꾸준히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 CBT 이후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도 출시를 하면서 흥행 여부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빛의 계승자 리뷰>

빛의 계승자는 기존 RPG와는 다른 다크 판타지 장르를 표방하고 있으며 어둡지만 고딕 판타지 컨셉의 화려하고 고풍스러운 비주얼의 그래픽이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25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몬스터를 성장, 배치 시킬 수 있는 수집형 RPG 장르로 구분되지만 일반적인 턴제 방식이 아닌 실시간 전투 방식으로 빠른 진행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집형 RPG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게이머들도 많은 편이지만 이러한 의견에 대해서 펀플로 손경현 대표는 수집형이냐 아니냐 보다는 “본인이 노력해 얻은 결과가 한순간에 무너지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 한다고 했으며 무과금 유저도 “보상을 통해 5성을 얻거나, 조합을 통해 만들어내는 시스템을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 빛의 계승자를 플레이해보면 본격적인 다크 판타지를 추구하는 게임답게 빛의 계승자는 주인공이 암흑의 세계에서 태양의 빛을 되찾겠다는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차례로 동료들과 협력하여 어둠에 맞서게 되며 그 과정에서 암흑과 절망이 넘치는 세계를 탐험하게 됩니다. 어둡지만 아름다운 3D 그래픽의 배경은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이야기의 무대가 되는 광대한 필드에서 지역마다 불, 물, 나무, 빛, 어둠 등의 속성으로 나뉜 던전이 다수 존재합니다. 공략 순서는 플레이어에 따라 달라지며 클리어를 통해 레어 아이템 보상 등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서번트 몬스터는 5가지 특성 6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총 400종류 이상이 존재하며 이는 레어까지 진화할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아이템들과 결합하여 성장이 가능합니다. 역할과 특성을 고려하여 몬스터를 수집해 나가고 도감을 통해 수집 결과를 확인하고 평가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빛의 계승자 서번트 등급표>

빛의 계승자는 수집형 RPG에 걸맞게 서번트의 육성 및 수집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때문에 게임 내에서도 최근에도 5성 ‘시니스트라’와 4성 ‘락샤샤’ 등의 서번트 캐릭터 및 5성 서번트 루시엔과 3성 라만의 아바타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서번트 등급표의 경우 빛의 계승자 공식 카페 등을 통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게임 업데이트에 따라 회원님들이 이를 반영한 정보들을 계속해서 올려주고 있으므로 빛의 계승자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heiroflight)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빛의 계승자 서번트 등급표의 경우에도 공식카페의 피얀님의 자료이며 5월 29일 업로드하신 버전이므로 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빛의 계승자와 관련하여 더 많은 자료나 정보가 필요하신 분의 경우에도 공식 카페를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빛의 계승자 서번트 등급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글 보관함